ᴠɪsɪᴛ/ʀᴇsᴛᴀᴜʀᴀɴᴛ

부천역 술집 하이볼 명가 토리도노야 이자카야

또윤 2023. 3. 4. 12:47
반응형

 

경기 부천에 위치한 토리도노야는 전 농구선수 하승진님의 유튜버 채널 영상을 통해 찾아온 곳인데요. 정통 일식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쿠마모토음식을 기본으로 한 큐슈 음식, 맛있는 술의 페어링, 부천시 최초 산토리 공인 하이볼 명가점이에요.

나름 일찍 출발했다고 생각했는데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간임에도 모든 테이블이 꽉 차있는 상태라 내부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일본 이자카야 술집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연한 느낌이에요.

 

 

토리도노야의 베스트 메뉴는 한우 대창으로 만든 모츠 나베, 일본식 닭 한 마리 미즈 타키, 미야자키 명물로 유명한 치킨난반 등이며 저는 방문 하기 전 이미 어떤 메뉴를 먹을지 선택해 왔어요.

 

메뉴는 크게 나베, 튀김, 불판 요리 등으로 나누어져 있고 방문하는 분들의 테이블에는 베스트 메뉴인 나베가 기본으로 자리해 있었어요. 나베 구성 자체도 좋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안주 메뉴로 제격인 거 같아요.

제가 토리도노야에 찾아온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하이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에요. 일반 이자카야 술집에서도 기본적으로 하이볼을 즐길 수 있지만 하이볼부터 맥주, 츄-하이, 칵테일 등 종류가 정말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웠어요.

하이볼 S(385ml) 8,000원 / M(420ml) 8,800원 / L(700ml) 11,000원

하이볼 / 맥주뿐만 아니라 산토리 최상위급 히비키 위스키, 산토리의 프리미엄 싱글 몰트 야마자키와 하쿠슈, 산토리 상위 라인 치타 위스키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온더락부터 하이볼 S, 보틀 중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어요.

청량한 시작 깔끔한 끝 맛을 자랑하는 하이볼은 3+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하이볼&사와 3+1 이벤트 적용 시 small 사이즈는 한잔 당 6,000원 medium 사이즈는 한잔 당 6,400원으로 저렴하게 마실 수 있어요.

 

토리도노야는 당사의 엄격한 품질관리 정책에 의거하여 하이볼 명가 인증점으로 선정되었어요. 청량한 시작! 깔끔한 끝! 국내 최고 품질의 오리지널 하이볼을 즐겨볼 수 있는 곳으로 하이볼을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홀에 있는 모든 테이블은 만석이라 바 형식으로 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는데 저희가 마지막으로 빈 테이블에 자리할 수 있었어요. 저희가 자리에 앉은 다음 바로 다음 손님부터 웨이팅이 시작되더라고요.

어디선가 시선이 느껴진다고 생각했는데 제 옆에 작은 화분 안에 있던 오리 2마리의 시선이었던 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아늑함을 주는 분위기가 너무 좋지만 테이블에 사람이 많은 만큼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술을 마셔야 됩니다.

 

제일 처음 주문한 하이볼은 산토리 위스키와 직접 담은 체리청이 함께 만난 사쿠란보(벗찌) 그리고 오리지널 하이볼(산토리)을 주문했어요. 음식이 나오기 전 각 얼음이 들어가 시원한 하이볼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아요.

무네난코츠 9,000원

무네난코츠는 가슴 부분의 부드러운 연골 튀김으로 오독오독한 식감이 특징이에요. 보통 새콤달콤한 타르타르 소스가 더해진 치킨난반을 많이 먹지만 식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에게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호루몬이타메 34,000원

후쿠오카 명물 요리 호루몬이타메는 한우 대창과 볶음 우동이 들어간 한우 대창 볶음으로 달달한 간장 베이스로 만들어졌어요. 또한 한우 대창의 기름지고 고소한 맛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메뉴라 대창을 좋아하는 제가 픽 했어요.

 

내장류를 좋아하는 저는 고소하고 기름진 한우 대창을 가장 좋아하는데 시치미 가루가 뿌려져 있어도 계속 먹으면 느끼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하지만 청량감 있는 하이볼이 깔끔하게 입을 마무리해주니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짐빔 산토리

40% 짐빔 위스키와 레몬 그리고 토닉워터가 합쳐진 짐빔 산토리로 카쿠빈 산토리보다 드라이한 맛이 특징이에요. 하이볼 명가에 온 만큼 다양하게 마시면서 즐겨보려고 다른 하이볼로 주문했어요.

빔썬라이즈

다음으로 주문한 하이볼은 산토리 위스키와 석류, 체리 그리고 오렌지 주스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빔썬라이즈에요. 많은 종류의 하이볼이 있지만 어떤 걸 먹어볼까 고민하던 찰나에 직원분께 직접 추천받아 주문했어요.

오뎅나베 24,000원

차가운 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 시즌이 다가오면 일본 편의점에서 판매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메뉴인 오뎅 나베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볶음 요리를 주문해서 마지막으로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먹기 싶어지더라고요.

다양한 모양을 가진 어묵들을 많이 넣어주시고 오뎅 나베에는 우동면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면까지 즐겨볼 수 있어요. 우동면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답니다.

토리도노야에서 머무는 동안 주방에 계시는 직원들도 일본어를 사용하고 계셔서 정말 일본에 와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청량감 있는 하이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인기 많은 이유를 알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들의 빠른 서비스 그리고 친절함까지 정말 만족스러웠고 다음 방문에는 나베를 도전해 보고 싶어졌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대화 하기 좋은 토리도노야를 추천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