ᴠɪsɪᴛ/ʀᴇsᴛᴀᴜʀᴀɴᴛ

당진 대덕동 카페 누눅스 NOUNOURS

또윤 2022. 12. 4. 15:25
반응형

 

낮에는 은은한 커피향을 맡으며 힐링할 수 있고 어둑어둑한 밤에는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면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당진 신상카페 누눅스에 다녀왔어요. 시티프라디움2차 상가 내에 위치한 곳으로 상가 전용 주차장이나 아파트 주차장을 이용하고 방문 가능 합니다.

 

당진 신상 카페 누눅스의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차분한 우드톤의 원형 테이블과 의자로 카페 내부의 아늑함을 한 스푼 얹어주는 곳이에요. 층고가 높아 답답함이 없고 테이블당 은은한 조명을 배치해 어디에 앉아도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답니다.

거울만큼 기다란 크리스마스 트리를 예쁘게 꾸며놓으셔서 작년 크리스마스의 여운이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 곳 입니다. 개인 카페를 차리면 이렇게 아늑한 분위기로 꾸미고 싶다 할 정도로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잘 해놓으셨어요.

카메라에 이 구도를 담게 된 이유는 누눅스 카페에 많은 분들이 방문 하시면서 사진을 꼭! 남기는 대표적인 포토존이기 때문이에요. 친구 또는 지인들과 방문 하여 맛있는 커피를 맛보고 마지막은 항상 이 자리에서 사진을 남기고 가시더라고요.

이 곳은 누눅스 카페만의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저또한 카메라에 담아보았는데요. 카페 상호명 누눅스에 대한 뜻이 궁금 했는데 불어로 곰인형을 뜻하는 의미에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누눅스의 음료&디저트 메뉴는 프론트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방역 지침에 따라 QR코드나 안심콜을 하고 입장 해야 됩니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지만 와인 / 수입맥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누눅스 메뉴
 

누눅스는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크게 커피 메뉴와 에이드/주스 메뉴로 나뉘어져 있어요. 저는 누눅스만의 시그니처 메뉴 누눅스 라떼,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엑설런트 라떼, 청량감이 느껴지는 리치 에이드를 주문 했습니다.

또한 신상 카페답게 커피 / 음료 메뉴 그리고 디저트까지 매번 색다른 신메뉴를 선보이는 곳이에요. 크림 카푸치노, 더티엔크림라떼, 블랙커런트 에이드를 맛볼 수 있고 커피 메뉴는 oz (온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평소 카페에 방문 하면 맛있는 커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디저트 메뉴를 꼭 주문 하는 편인데요. 누눅스 카페는 스콘, 마들렌, 케이크, 머핀 등 다양한 구움과자들도 만나볼 수 있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의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www.instagram.com/nounours_coffee/

 

 

 

에그 스콘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바삭한 스콘 안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들어 있어요. 밤 마들렌은 밤을 듬뿍 넣어 마치 밤 모양처럼 예쁘게 만든 디저트 인기 메뉴 입니다.

 
 

밀크티향이 부드럽게 올라오는 밀크티 스콘 그리고 겉바 속촉의 대표 구움과자 플레인 스콘까지 준비 되어 있어요. 제가 방문 했던 날 오늘의 라인업은 에그 스콘, 밤 마들렌, 밀크티 스콘, 플레인 스콘으로 준비 되어 있었어요.

주문한 메뉴는 누눅스를 대표하는 이니셜 스티커가 컵에 하나씩 붙여 있어 독특하게 느껴졌어요. 입으로 먹는 맛, 코로 맡는 향도 중요하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신메뉴 리치 에이드에 바로 눈길이 가더라고요.

 

리치 에이드 6,000원

달콤하고 진한 리치맛과 은은한 청량감이 느껴지는 리치 에이드는 누눅스의 신메뉴 인데요. 평소 커피보다 탄산감 있는 에이드를 좋아하는 제 동생의 입맛에 딱 맞았던 메뉴 중 하나에요.

누눅스 라떼 10oz 5,600원

2샷, 우유 약간, 시럽이 들어간 진하고 달달한 미니 사이즈 누눅스 시그니처 메뉴 누눅스 라떼로 5oz가 기본이에요. 오직 아이스로만 차갑게 마실 수 있고 저는 사이즈업한 10oz로 주문 했어요.

 

엑설런트 라떼 4,500원

누눅스 카페라떼에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라떼 메뉴로 스푼과 함께 제공 됩니다. 5oz 기본으로 오직 아이스로만 차갑게 마실 수 있는 엑설런트 라떼 메뉴에요.

테이블 뒤쪽으로 새하얗고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의 조명이 자리해 있어 어느 방향으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연출 되요.

저희가 주문한 디저트 메뉴로는 플레인 스콘, 밀크티 스콘, 밤 마들렌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평소에 퍽퍽한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저는 스콘이나 마들렌을 먹지 않는 편인데 누눅스에서 새로운 맛으로 접해봤어요.

 

플레인 스콘과 밀크티 스콘을 주문하면 클로티드 크림과 딸기잼을 제공 해주시는데요. 클로티드 크림은 저온 살균법 처리를 거치지 않은 우유를 가열하면서 얻어진 스프레드 타입의 크림으로 스콘이나 빵에 발라 먹기도 하는 크림이에요.

 

클로티드 크림은 진한 우유의 맛과 향이 나며 버터와 같은 형태에 크림치즈와 같은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요. 크림치즈와 같은 부드러운 질감의 클로티드 크림과 새콤달콤한 딸기잼을 스콘에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평소에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 메뉴는 조각 케이크뿐이라 생각 해왔는데 구움과자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밤 마들렌은 겉과 속이 촉촉해서 어린 아이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메뉴에요.

조밀하게 뭉쳐 있는 마들렌의 촉촉한 식감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귀여운 밤 모양처럼 만들어져서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집에서 베이커리는 한번도 해본 적 없는데 누눅스 구움과자 디저트 먹고 고민이 많아졌어요.

충남 당진에 위치한 누눅스는 오후 시간에 와인과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로 변신 하는 곳이라 소개 해드렸는데요. 저알코올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타입의 모스카토 와인이 많아요.

크게 디저트 와인 / 수입 맥주로 나뉘어져 있고 내추럴 와인은 곧 입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평소 와인을 마시진 않지만 와인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차근 차근 알아가보고 있는데 다음에 재방문 예정입니다.

디저트 와인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안주 메뉴들도 개발 하고 계셔서 어떤 메뉴들로 맛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곳이에요. 특히 커피와 와인/맥주를 같이 마실 수 있는 곳은 처음 방문 하는거라 기대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아파트 상가 내에 위치한 신상 카페라 접근성이 좋고 제가 거주 하고 있는 곳과 거리가 가까워서 친근한 느낌이 들어요. 평소 신상 카페라고 하면 다 똑같은 메뉴 / 똑같은 뷰를 가지고 있고 컨셉이 비슷해서 기대 이하인 곳이 많았는데 누눅스는 색다른 거 같아요.

 

우드 인테리어의 따스함, 아늑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당진 신상 카페 누눅스 에서 여유를 느껴보세요 !

 

 

 

반응형